2023. 9. 29. 20:46ㆍ해외여행
안녕하세요. 설탕 여행입니다.
오늘은 푸켓 여행하면서 필요했던 그리고 준비했다면 더 완벽한 여행이 되었지도 모르는 기억에 남는 필요한 물품들을 정리하기 위해 블로그를 시작해봅니다. 혹시나 푸켓 혹은 동남아 여행을 준비 중이시라면 아래 리스트를 참고하셔서 필요한 물품들을 꼭 챙겨가셔서 행복한 여행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01.전자기기
아래 리스트를 대부분 집에 있는 물품들일텐데요. 하지만 좀 더 나이스하고 풍여로운 여행을 원하신다면 저가 고민했던 다양한 옵션들을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브이로그 용 카메라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것도 아주 훌륭하지만 여행 중에 지속적으로 촬영하기에는 계속 밧데리 수혈이 필요해서 별도의 전용 카메라가 있으면 좋습니다. 특히 블로그나 브이로그를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필수 템이겠지요. 저가 추천하는 카메라는 DJI 포켓 혹은 고프로인데요. 둘 다 가격대가 비슷하고 사이즈가 작아 휴대하기 편한 장점이 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두 카메라를 비교하는 블로그를 한번 작성 해보겠습니다. 얼마전에 출시된 고프로 히어로 12 액션캠 링크를 공유합니다.
멀티 충전기
저는 매일 스마트폰 3대(가족 포함), 카메라, 아이패드, 노트북을 충전할려고하니 항상 전력난에 시달렸는데요. 이번 여행때는 가족별로 충전기 3개를 가져갔는데 다음 여행때는 멀티 충전기를 꼭 챙겨 짐을 줄여야 할 것 같습니다. 적어도 한번에 3대 충전 가능한 제품으로요. 혹은 아래 휴대용 멀티탭에 USB 수혈이 가능한 제품이 포함되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네요.
휴대용 멀티 탭
몇몇 호텔은 전원이 충분했지만, 몇몇 호텔은 너무너무 부족해서 멀티탭이 너무나 간절히 필요 했습니다.
더욱이 우리나라와 다른 전원체계를 가진 곳에서는 돼지코와 함께 멀티탭은 필수라고 볼 수 있겠지요. 다행히 태국(푸켓)은 우리나라와 100% 호환되는 220 볼트를 사용하고 있어요. 어쨌든 쿠팡에 판매하고 있는 보코 USB 멀티탭이 휴대하기 편하고 3구 전원과 4구 USB 충전을 제공하는 기특한 제품들이 있더라구요. 다음에 꼭 챙겨가야겠습니다. 이 제품만 있으면 위에 멀티 충전기는 필요없을 것 같습니다.
휴대용 접이식 무선 주전자
일반적으로는 객실마다 무선 주전자가 있지만, 언젠가 무선 주전자로 양말을 삼는 글? 사진?을 보고나서부터는 항상 휴대를 하고 다닙답니다. OMG.
휴대용 무선 주전자의 용도는 라면 물 데우기와 햇반 데우기인데요. 다음 위즈웰 접이식 전기포트는 저가 이번 여행에서 요긴하게 사용한 제품입니다. 일단 실리콘으로 만들어져 접을 수 있기에 완벽한 휴대성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한번에 햇반을 2개 데워먹을 수 있고 옵션으로 찜기도 제공하고 있어 만두 같은 쪄 먹는 제품도 먹을 수 있습니다. 저의 만족도가 높은 제품으로 추천합니다.
휴대용 SSD 저장 장치
(아래 마이크로 SD카드로 대체 합니다.)
아무래도 블로그와 Youtube를 위해 계속 영상을 촬영하다보니 하루에도 수백 많게는 수천장의 사진이 쌓이게 됩니다. 요즘 SSD 가격이 저렴해서 휴대용 SSD 저장 장치를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어요. 다음은 저가 최근 구매한 삼성 SSD 1T로 8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어요.
마이크로 SD 카드
SSD가 속도가 빠르긴한데 아직은 부피가 크고 휴대가 불편하다는 느낌입니다. 요즘 Micros SD카드도 저렴하기 때문에 여행 시에는 마이크로 SD카드를 이용하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겠습니다. 이번 블로그 쓰면서 다시 찾아보았는데 512G가 3만원대로 가격이 너무 저렴하네요.
02.수영용품
동남아 여행을 가는 목적은 당연히 수영이오니 수영을 지원하는 다양한 용품을 챙겨가는 것이 필수이겠지요. 다만 부피를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여행 목적에 맞는 물품을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방수 케이스
요즘 스마트폰은 방수가 잘된다고는 하나? 수영 중에 손이나 주머니를 이탈하면 분실 가능성이 너무 크기 때문에 나의 소중한 스마트폰을 보호하기 위해 방수 케이스는 필수이지요.
미니 방수 가방
스마트폰 방수 케이스로 공간이 약간 부족하다면, 몸에 패용이 가능한 좀 더 넉넉한 미니 방수 가방을 준비해보세요. 스마트폰, 모기 스프레이, 신용 카드, 호텔 키 등 소중한 물품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저는 내셔널지오그래픽 모바일 방수 슬림 크로스백을 면세점에서 좀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했습니다. 스마트폰 방수 케이스는 사이즈가 작아 조금 불편했는데, 넉넉한 사이즈에 수영하는 내도록 착용을 하고 다녔습니다.
방수 가방
스노클링과 같은 수상 엑티비티를 위해 좀 더 넉넉한 방수 가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엑티비티 후에는 젖은 수영복이나 타월을 가져오기 위한 멋진 가방을 준비하세요.
스노클링 세트
스노클링 세트는 액티비티 상품을 이용할 경우 일반적으로 대여를 해주지만, 여러 사람들이 사용한 스노클링 세트가 위생 상 꺼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노클링을 사랑한다면 휴대하기 편한 실리콘 재질로 되어 있는 올팜 소프트&롤링 스노클링 마스크 세트를 미리 준비하세요.
물놀이 튜브
수영을 잘해도 계속적으로 몸을 움직이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저가 추천하는 아이템은 수영장에 몸을 맡기고 물위에 둥둥 떠다닐 수 있는 해먹 튜브입니다. 가격도 괜찮고 휴대하기 좋은 사이즈이라 한 개 정도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03.욕실용품
필터 샤워기
동남아 섬은 물 상태가 나빠서 여행 시에 항상 챙겨가는 물품인데, 이번에도 요긴하게 사용했습니다. 필터를 리필 가능한 샤워기로 구매해서 항상 애용하고 있어요. 특히 약한 수압을 넓고 강하게 만들어서 기분 좋은 샤워를 만들어 줍니다.
휴대용 옷걸이
대부분의 호텔에는 옷걸이가 있지만, 일부 가성비 호텔에는 옷걸이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젖은 수영복 혹은 레시가드를 말리고 쾌적한 수영을 계속적으로 즐기기 위해서는 빨래줄이나 옷걸이가 많으면 많으면 좋기 때문에 가벼운 휴대용 옷걸이를 꼭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휴대용 빨래줄
휴대용 옷걸이와 함께 필수품인 휴대용 빨래줄로 챙겨가세요. 종종 호텔 인테리어 구조상 빨래줄을 연결할 곳 없을수도 있지만 젖은 수영복을 말리기에는 최상의 선택이기 때문에 부피가 작은 휴대용 빨래줄을 꼭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버릴 준비가 되어 있는 수건
어떠한 이유로 인해서 호텔에서 제공되는 수건을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를 대비해서 급할 때 사용하고 필요없으면 버릴 수 있는 낡은 수건을 챙겨가세요.
04.의료품
대부분 5성급 호텔에는 메티컬 센터가 있다고는 하지만, 언어적 장벽이나 시간적인 문제로 이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의료품 혹은 구급 물품 정도는 준비해서 생길지도 모르는 리스크를 미리 준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기기피제
저는 열이 많은 편이라서 혹은 피가 맛있는지? 한국이든 동남아든 항상 모기에게 많은 수혈을 합니다. 그래서 모기기피제는 저에게 필수 유틸리티 중 하나이며, 항상 온몸에 팍팍 뿌리기 때문에 항상 철저하게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모기훈증기(에프킬라 매직큐브)
저의 경우 위에서 말한것과 같은 이유로 모기기피제와 함께 편한 숙면을 위해 모기약을 반드시 필요합니다. 에프킬라 매직큐브는 저가 5년 가까이 사용하고 있는데 캡슐 방식?의 훈증기로 사이즈가 작고 휴대하기 편하고 오래가고 효과가 좋기 때문에 항상 가지고 다니고 있습니다.
바르는 모기약(버물리 같은)
모기에게 물리면 어른이든 아이든 가려움을 찾을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버물리 같은 바르는 모기약을 휴대하고 있습니다. 동남아에는 특히 모기가 많으니 반드시 바르는 모기약을 휴대하시기 바랍니다.
타이레놀 및 의료약
태국(푸켓)에는 타이레놀이 나름 인기 의약품이나 편의점 혹은 의약 코너에서 쉽게 구할 수 있었는데요.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해서 자신에게 필요한 구급 약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05.음식류
이번 푸켓 여행에서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한국 라면과 같은 즉석 식품을 많이 볼 수 있어서 한국의 위상이 높아졌구나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되었는데요. 근데 생각보다 비싼 가격에 쉽게 손이 가지 않았습니다. 만약 한 두끼 사먹지 않고 한국의 맛을 느껴보고 싶다면 아래 간편식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 라면 류
- 햇반 류
- 볶음김치
- 김, 김자반
- 고추 참치
06.차량용품
저는 6일 내도록 렌트를 해서 다녔기 때문에 자동차와 관련된 다음 물품들이 필요 했는데요. 만약 렌트를 생각하신다면 아래 물품을 꼭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 시거잭을 USB로 전환
- 스마트폰 거치대
- 다운로드 받은 MP3가 있는 USB
이상 여기까지 동남아 푸켓 여행 필수 준비물들 편을 마칩니다. 다른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하다가 생각나는 물품들이 있으면, 추가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혹시 여러분들도 추천할만한 아이템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행가기 전 스페인 알아보기 (1) | 2023.12.16 |
---|---|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여행 가볼까? (1) | 2023.11.20 |
푸켓 반얀트리 라구나 단지 가볼만한 곳 총정리 (1) | 2023.09.26 |
푸켓 호텔 - 코코텔 푸켓 나이양 비치 - 후기 (0) | 2023.09.26 |
푸켓 호텔 - 다이아몬드 클리프 리조트 앤 스파 - 방문 후기 (5) | 2023.09.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