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기 전에 푸켓 알아보기

2023. 8. 28. 21:21해외여행

반응형

9월 추석과 함께 푸켓 여행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비가 많이 돈다는 우기이기는 하나 그 덕분에 비행기와 호텔을 최저가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고로 여행하기 앞서 푸켓에 대해서 조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리적 위치 

푸켓은 태국의 남부 안단해(Andaman)에 위치한 섬으로 한국에서 푸켓 국제 공항까지 비행기를 타고 6시간 10분 정도 걸립니다. 방콕에서는 차로 12시간 비행기로 1시간 20분 가량 걸립니다.

 

 

푸켓 날씨

모든 동남아 날씨가 비슷하겠지만 푸켓 날씨는 건기와 우기로 크게 2가지 계절로 나눌 수 있습니다. 

푸켓 건기 

11월에서 4월을 건기로 말하고 있으며, 이중 11월에서 2월이 가장 쾌적하고 맑은 시기로 평균 24도에서 31도 사이의 기후를 가지고 있으며 여행하기에 아주 좋은 특징이 있습니다. 3월에서 4월은 기온이 조금 높아져 해변에서 액티비티를 즐기기에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기에는 성수기로 호텔이나 비행기 비용이 비싼 편입니다. 

푸켓 우기 

5월에서 10월 우기로 말그데로 비가 조금 많이 내리는 기후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기간은 태풍의 영향을 많이 받는 몬순 계절로 비가 많이 내리며 특히 9월에서 10월 더 많은 비가 내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기에는 호텔이나 비행기 비용이 저렴한 편입니다. 

 

푸켓 통화(돈)

푸켓은 태국 돈(바트)을 사용합니다. 요즘은 신용카드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 추세라고는 하지만 아직까지는 로컬 식당이나 시장에서는 카드가 되지 않아 어느 정도 바트를 환전해가야 합니다. 

푸켓 물가

일단 푸켓 물가는 한국보다 조금 싸지만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대충 인터넷으로 알아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커피, 주스 : 80바트 정도 (3,200원 가량)
  • 로컬 식당 요리 - 커리, 국수 : 200바트 정도 (8,000원 이상)
  • 병 맥주 : 80바트 정도 (3,100원 가량)
  • 편의점 콜라 : 30바트 정도 (1,100원 정도)
  • 발마사지 1시간 : 400바트 정도 (16,000원 정도)

 

바트 환율

일반적으로 40배로 보시면 됩니다. 현재는 1바트에 38원 정도하네요. 예로 100바트는 4000원으로  계산하세요. 

 

푸켓 주변 관광지

푸켓 여행을 하다보면 푸켓 주변의 아름다운 섬과 관광지를 1 Day 투어로 많이 방문하게 됩니다. 각 인기 지역마다 거리가 있기 때문에 선호하는 주변 관광지를 미리 알아보고 숙소 위치를 정하는 것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푸켓을 주변으로 아름다운 섬과 국립공원이 많이 있습니다. 다음은 푸켓을 찾는 관광객 들이 많이 방문하는 관광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피피섬

피피섬은 일반적으로 피피 제도로 불리며, 푸켓 근처(행정 구역상 크래비)에 위치한 아름다운 섬입니다. 일반적으로 푸켓에서 하루 섬투어를 통해 방문하기도 하고, 생각보다 볼 거리가 많아 피피섬의 호텔에 숙박하여 몇일 지내기도 합니다. 피피섬은 크게 피피리, 피피돈, 피피레이, 피피노와 같은 아일랜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루 섬투어 시 이곳을 방문하고 스노클링 및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시간을 줍니다. 

 

팡아만 국립공원

팡아만 국립공원은 옛날 영화인 007 황금총을 가진 사나이 촬영이 이뤄지면서 유명해졌습니다. 영화에서 코 타푸가 언급되었으며, 그림과 같은 아람다운 해변과 푸른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관광 명소 중 하나입니다. 이 역시 피피섬과 비슷하게 스피드 보트를 이용한 하루 투어를 많이 제공 하고 있습니다. 

 

라차섬

푸켓 라차섬은 푸켓 섬의 하단에 위치하며, 위에 말한 피피섬이나 팡아만에 비해 가까워 반나절 투어를 많이 제공합니다. 아름다운 백사장과 해수욕 그리고 다이빙과 스노클링을 위한 좋은 장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약 아름다운 섬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라차섬에서 숙박을 하면서 섬 트래킹과 탐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시밀란 국립공원

시밀란 국립공원은 푸켓 남쪽에 위치한 자연 보호지로 아름다운 자연 환경과 다양한 동식물 종을 보호하는 목적으로 지정된 공원입니다. 세계에서 유명한 10대 다이빙 포인트로 9개의 섬으로 이뤄져 있으며 년중 11월에서 4월 6개월만 공개하는 특별한 섬입니다. 보통 하우 섬투어 상품을 통해 국립 공원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푸켓 주요 지역

이제껏 푸켓의 위치, 날씨 그리고 주변 관광지를 알아보았습니다. 푸켓의 면적은 574Km2으로 제주도의 대략 1/4 정도의 크기이며 인구 4만명의 대형 섬입니다. 작지 않은 섬이고 구역 이동 시 길게는 1시간이 걸리며, 각 구역마다 특색이 있어 여행 목적에 따라 숙소를 위치를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푸켓은 상위 그림 처럼 방타오, 파통, 카론, 올드 타운 4군데로 주요 지역이 구분 됩니다. 각 지역마다 특색이 있기 때문에 숙소를 잡으실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방타오 비치

방타오 비치는 푸켓 공항에서 택시로 이동 시 30분 정도 소요되는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방타오 비치 주변에는 반얀트리, 앙사나, 뫼벤픽, 두씻타니, 다이아몬드 리조트 등 고급 리조트와 풀빌라가 많이 있어, 신혼 여행이나 가족단위의 여행에 많은 방문객들이 방문합니다. 

 

빠통 비치

빠통(파통) 비치는 푸켓 공항에서 택시로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빠통 비치는 푸켓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 중에 하나로 가장 번화한 해변으로 해변을 중심으로 멋진 전망의 호텔과 쇼핑몰이 인접해있어 항상 많은 인파들이 북적입니다. 특히 밤문화가 잘 발달되어 있어 밤새 음악과 유흥세계를 경험하고 싶다면 빠통 비치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카론 비치

카론 비치는 푸켓 공항에서 택시로 1시간 15분 정도 소요됩니다. 빠통 비치 하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비교적 한적하고 3Km가 넘는 길고 아름다운 모래사장을 가지고 있어 가족 단위의 여행을 위해 추천되고 있습니다. 더욱이 빠통 비치의 메인 상권까지는 차로 15분이면 가기 때문에 휴양과 유흥을 같이 접할 수 있습니다. 

 

올드 타운

올드 타운은 푸켓 공항에서 택시로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올드 타운은 약간 오래된 건물과 푸켓을 역사를 가지고 있는 도심지로 다양한 볼거리와 축제가 펼쳐기는 지역입니다. 아무래도 조금 오래된 마을이기 때문에 숙박보다는 하루 정도 관광으로 지나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올드 타운은 빠통 비치에서 30분 정도면 이동 가능합니다. 

반응형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푸켓 렌트카 예약과 고려사항  (0) 2023.09.06
푸켓가면 뭐할까?  (0) 2023.09.04
푸켓 호텔 어디로 예약하지?  (4) 2023.08.30
푸켓 풀빌라 어디가 좋을까?  (0) 2023.08.29
푸켓 비행기 최저가 예약하기  (0) 2023.08.29